-
부어서 아파요. 헛기침 편도염으로카테고리 없음 2021. 1. 9. 10:57
목이 부어서 몸에 힘이 없어요.
하지만 특히 감기가 목에서 시작되거나 감기에 걸리면 편도염까지 심하게 아픈 경우도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인후가 어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염증이 생겨 붓는 것이 목감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후는 표면이 점막이 되어 있어 점액질이 분비됩니다.
목감기에 걸리면 목이 아프다거나 뭔가 낀 것 같은 이물감이 있고, 음식을 삼키기 어렵고 목의 통증도 있는 편입니다만. 헛기침이나 가래도 따라 오는 경우가 있고, 때로는 열이 나서 피로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비해 편도염은 세균에 의해 발생한 감염으로 대부분 갑자기 고열이 나기 때문에 시작됩니다. 고열에 이어 목의 통증도 심해져, 음식은 물론 침을 삼키기 어려울 정도로 목이 부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인후통, 두통, 헛기침, 전신통증 등의 대부분의 증상이 평소 목감기보다 심하며 이러한 증상이 3~4일 정도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해당 질환을 앓고 계신 분이라면 입을 벌렸을 때 목젖을 중심으로 혀 양쪽에 둥글게 보이는 편도가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이 생겼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관에서는 한의학적으로 볼 때 해당 질환이 메멕시스와도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매실핵기라는 것은 매실핵이 목에 걸려있는 것처럼 목에 이물감이 있어 목구멍이 답답하고, 무슨 일이 있다고 생각하고 뱉으려고 해도 뱉을 수 없는 증상을 나타내는 한방병증이랍니다.
이는 현대의학적인 병명으로 볼 때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후두염에 해당하는데, 즉 소화불량으로 위산이 역류하거나 가스에 의해 흉격과 식도가 압박됨으로써 발생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동의보감을 비롯한 한의학적 문헌을 보면 매핵기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는 염증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대의학적인 병명으로는 만성 인후염, 비염, 편도염, 감기 후유증 등 실질적인 인후점막의 염증이 매핵기를 유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기관에서는 인후검사와 함께 비감사, 자율신경검사 등으로 목에 이물감이 나타나는 상태와 원인을 파악한 뒤 그에 맞는 한약 처방을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따라서 목의 이물감이 강한 분이라면 위 건강을 보는 것도 긍정적입니다. 이러한 매실핵기 관리 한약은 만약 소화불량과 관련이 있을 경우 위장에 운동성을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점막의 염증과 관련이 있을 경우 소염작용에 주력하여 처방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질환은 만성으로 이어지기 쉬운 질환이므로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해당 질환이 있다면 일단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충분히 수분을 취하는 것이 기본인데요. 또한 가글을 수시로 해주어서 입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되거든요. 지금까지 위독한 의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헛기침 편도염으로 붓고 아파요
헛기침 편도염으로 붓고 아파요
헛기침 편도염으로 붓고 아파요
헛기침 편도염으로 붓고 아파요
헛기침 편도염으로 붓고 아파요
헛기침 편도염으로 붓고 아파요
헛기침 편도염으로 붓고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