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 결석 증상과 예방법을 알아봅시다! 방치하기 쉽다
    카테고리 없음 2021. 2. 16. 12:19

    안녕하세요, 보탬이 됩니다.오늘은 가볍게 지나갈 수 있지만 꼭 알고 치료해야 할 편도결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담낭 결석, 요로 결석에 대해서는 다양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이 결석이 편도선에도 생긴다고 합니다.오늘은 정확히 편도결석에 대한 증상과 치료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도결석증상! 방치하면 구취, 인후통 유발
    편도 결석이라는 것은 편도선에 있는 쌀알 정도 크기의 입자를 말합니다. 편도선에서 노란색이나 흰 반점으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만, 거울을 사용하여 자세히 살펴보면 발견될 수도 있습니다.편도 결석은 보통 쌀알 정도의 크기이지만 크기가 매우 작은 경우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편도결석은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주지 않지만 오래 방치하면 뒷목의 불쾌감, 구취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목의 통증을 일으키거나 목 뒤에 뭔가 묻어 있는 느낌이 음식이나 침을 삼킬 때 느끼기도 합니다.

     

    <편도결석증상> -목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침을 삼킬 때 이물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입안에서 악취가 나며 냄새나는 작은 알갱이가 튀어나온 적이 있습니다.

    편도결석의 치료 및 예방
    편도결석이 되면 이비인후과에서 멸균된 면봉을 사용하여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제거할 수 있습니다.큰 기침만으로도 빠질 수 있지만, 기침을 할 때 결석이 발견되면 가글을 계속하면 좋아요.시중에 편도 결석 제거기 등이 판매됩니다만, 심한 경우에는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편도결석예방법> 편도결석이 생기면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해야 하는데, 그 전에 예방이 안 되도록 예방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죠.

    ▶ 가글 편도 결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입안의 청결이 중요하지만, 입안의 음식찌꺼기가 편도 결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수분 섭취구 안이 건조할 경우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물을 마셔 입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양치 편도 결석 예방에는 칫솔질이 중요하지만, 가장 닦기 어려운 안쪽 치아부터 꼼꼼히 닦고, 혀 청결도 꼼꼼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편도결석은 입 안의 세균에 의해서도 발생하지만 콧물이 목 뒤로 흐르는 후비루도 됩니다.편도 결석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와 원인 제거가 최선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