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준비물 짐정리&수술비 용 보험금 청구방법 보험코드 C73C77 산정특례암환자등록 임신부갑상선암 전체절제임파선 전이:강남세브란스병원 수술후기입원
    카테고리 없음 2021. 2. 21. 13:20

    Linktree . Make your link do more.linktr.ee

    안녕하세요 광주의 새댁입니다.

    최근에 갑상선암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20대에 제가 암 수술을 받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포스팅을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다른 임산부 갑상선암의 수술 후기를 보고 위로가 된 것이 떠올라 이렇게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상황에 있는 분이 있다면 걱정하지 말라는 위로를 드리고 싶어지네요!

    우리 모두 힘내요!

    갑상선암의 수술 과정

    회사건강검진, 갑상선 결절 의심 - 전남대병원 예약 - 세침검사 2회 (1개월에 1회) - 악성진단 - 수술받는 병원선택 - 강남세브란스병원예약 - 수술전 검사 : 임신중CT검사불가, 정밀초음파대체 - 수술일확정 - 수술받는 병원선택 - 강남세브란스병원예약 - 수술전검사 - 출산후 CT검사 - 출산예정 - 진료불가, 정밀초음파대체 - 수술일확정 - 입원

    처음에 #전남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후 수술 확정을 받았습니다.임신 중이라 정말 당황했어요.

    종대 의사가 서울에 아는 병원 또는 아는 사람이 없느냐고 물었더니 임신부라 수술이 좀 어렵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거기에 바로 #강남 세브란스 병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딸이 근무중인 병원이라 :)

    세브란스 병원은 24시간 전화 예약 가능합니다.갑상선과 전화해서 진료 예약을 잡고 그날 수술 결정과 수술 전 검사 진료를 받았습니다.

    그럼 병원 코디네이터 씨의 입원 생활 안내 팜플렛과 교육 자료를 주십시오.

    (***참고로 저처럼 지방에 있는 임산부는 SRT 30%할인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이 사진은 수술 당일 아침 사진입니다.

    수술할 때는 머리를 양갈래로 묶어주고 옆머리 없이 묶어야 하는데 머리 층이 많아서 그렇게 머리를 묶었어요.

    이때 진짜 떨려요

    수술 담당은 김수연 교수님입니다여자분이시고 매우 친절하십니다.환자인 제가 임산부라서 사전에 태아에게 좋지 않은 약물은 최대한 빼서 오래 굶기지 않도록 1차 수술시간을 잡아주셨습니다(이날 5시 30분에 일어나 머리와 샤워를 하셨습니다.일주일 동안 머리를 감을 수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반드시 드라이샴푸+빨대 준비해주세요)

    그 외에도 전신 마취 방법도 자세히 가르쳐 주었습니다.

    아무리 갑상선암 수술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어도 태아의 건강까지는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사전에 최대한의 설명을 많이 해 주십시오.

    제 경우, 두 군데에 응어리가 있고 크기가 있는 편이라 전부 절제를 해야 했고, 오른쪽 림프절까지 전이된 상태에서 고성대신경까지 암세포가 내려오고 있었습니다.

    출산 후의 수술을 선택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참고로 밤마다 타는 것처럼 목이 아팠어요ㅜㅜ...

    절반의 절제를 할 수 있어도 출산 후에 하고 싶었는데...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임신 18주 안정기 때 빨리 수술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첫 임신이라 고민이 너무 많아.하지만 수술 결과는 좋았어요!

    매일매일 칼슘주사를 맞아서 혈관이 남지 않았는데... (혈관이 3개나 찢어진건 비밀ㅜㅜ)

    수술도 잘 되고 저희 꼬부기도 괜찮아서 다행이에요!

    수술후에 심장초음파소리만 들려주고 의사선생님께 말해서 수술후 4일째때 산부인과 외래진료도 받았습니다.

    초음파로 잘 노는 모습을 볼걸 그랬어요!

    현재는 21주이지만 매일같이 배부르게 놀아요:)

    수술 당일(배액관:피주머니 삽입)
    배액관 제거(수술에 따라 배액관 제거 기간이 다름)
    재생 테이프를 제거한 후 녹는 보풀

    수술 첫날과 둘째 날에는 목소리가 잘 안나와요.천천히 회복할 테니 무리하지 마세요.

    그리고 배액관은 수술의 크기와 치료 속도에 따라 제거 기간이 달라지는데,

    제 경우는 부위가 큰 편이라 5일 정도 배액관을 하고 있었습니다.목에 호스를 삽입하니까 별로 느낌이 없어요.아프면 진통제를 투여하세요!

    그리고 최대한 목 조심 당연히 머리를 못 감죠3일째에는 익숙해집니다.운동 삼아 산책하면 익숙해집니다.

    미리 걱정하지 마세요.나중에 흉터도 점점 나을거에요.

    퇴원 후 2주 후에는 수술결과를 들으러 외래진료를 받습니다. (#수술비는 제각각이므로 200만원 정도 여유를 가지고 준비하세요.) )

    외래 진료 시 보험 청구서를 가지고 가세요.보통 #갑상선암수술 #전절제이기 때문에 #방사선치료 #동위원소까지 다해서 신청하지만 저는 임산부이기 때문에 출산 후 100일이 지나야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그래서 미리 보험금을 신청했어요.

    저는 나중에 동위원소 치료가 끝나면 다시 한 번 보험을 청구해야 합니다.번거롭지만 내년 7월까지 기다릴 수 없으니까요!

    외래진료 시 #산정특례 #암환자 등록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년간 병원비가 할인됩니다.

    그리고 내년 7월에 방사선 치료를 받은 후에는 아기를 한 달 정도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그래서 저는 한방병원에 입원하려고 합니다.모유수유도 되지 않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보험청구방법 *** 1. 보험사에 제출서류 문의 2. 외래진료시 보험서류 제출용으로 서류 신청하기 3. 보험사 앱, 컴퓨터, 등기로 서류 제출하기.

    #갑상선암 수술을 하면 복용하는 약도 많이 걱정해요 #신딜로이드를 복용하는데, 아침 공복에 드시고 1시간 후에 식사를 시작하세요.매일 먹어야 하지만 약이 작아서 1병밖에 없어서 저는 부담없이 자주 먹고 있습니다.

    #반은 절제하는 분은 복용하지 않지만 #전 절제는 무조건 먹는다고 하셨습니다 선택할 수 없는 문제이니 꼭 제대로 먹어요!

    제 최종 진단서입니다.2020년은 다사다 저는 이 진단서로 끝이 나는 느낌이 듭니다.

    내년에는 출산도 잘하고 방사선치료도 잘 받고 좋은일만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 수술 후기 포스팅 입니다 우리 모두 건강합시다 :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