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7년 만에 채영님이 예능 프로 '보이스 트로트'에 도전해서 1차전에서 와일드카드로 살아남아서 2차전에서 5명이 한 조를 이뤄 너무나 멋진 무대를 보여줬는데 마지막에 뽑히지 못해 눈물을 보인 채영 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에는 병화일간이 인성과 비겁함이 강해 불바다를 이루고 있어, 류진은 연간 무토가 되고 무토도 열기가 높은 흙이 되어 운으로는 철의 기운을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지가 좋은 사람이 2개나 있고, 도화성도 강합니다.
자존심이 높은 자기 주장도 강합니다.아주 완고하게 목적달성에 매진하겠습니다.다소 통제력이 약합니다.품위유지비가 들고 재화관리가 허술합니다.미적 감각도 있어서 사교적으로 잘 지냅니다. 수완이 뛰어납니다.
2003년 정규 1집 앨범 it's my time" 속의 "위험한 연출"로 데뷔를 합니다2004년 발표한 '둘이서' 후렴구에서 나나송으로 알려지면서 한국의 섹시 디바로 거듭나고 가요대전에서 춤이 수상됩니다 이때는추분이되고벼가노랗게익어황금물결을이루고있기때문에인생의최고로인정받기시작하는시기가되고,이시기에귀인을만나게되는데나나춤을알리지못하게홍보해준탁재훈씨가아닌가싶습니다.
2013년 채영 씨의 노래 '둘이서'가 중국에서 크게 히트했고 중국 드라마 '노혜정구'에도 배우로 출연했다고 합니다.
2015년 싱글앨범 "안봐도 비디오"를 발표했지만 그렇게 크게 성공하진 못했어요. 이 시기는 소설이기 때문에 서서히 겨울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기입니다.
사주팔자로 관성의 물을 견딜 수 없기 때문에 이성과의 인연이 약해 만나도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혼자 살아도 좋아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