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inusitis)는 전혀 다릅니다. 비염(Rhinitis)과 축농증(부비동염,카테고리 없음 2021. 6. 6. 06:40
가을을 맞아 코막힘, 콧물, 재채기 이렇게 주요 증상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대부분은 증상을 이야기하면서, 본인은 오래 전부터 비염을 앓아 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실제로 비강 내시경 및 부비강 CT로 확인하면 축농증인 경우가 많습니다.
부비강염은 인체의 얼굴에 존재하는 부비강(상악동, 사골동, 천두동, 잡현동)내에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집합체가 침착되어 인체의 면역이 떨어질 때(감기, 스트레스, 술, 담배 등) 코막힘, 콧물, 기침, 두통, 발열, 오지통정, 치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내시경을 통한 수술(ESS op)을 받은 경우에도 80% 이상에서 재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즉, 항생제, 소염제, 항히스타민제, 비폐억제제, 스테로이드를 사용하여 그 깊은 안면부비강 내의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를 한꺼번에 퇴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아로마 의학에서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를 동시에 제거할 수 있는 에센셜 오일 레시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동시에 이 조리법은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재발 가능성을 낮춰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