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식되지 않아 인공위성에 큰 위험정지 궤도상의 우주쓰레기 75%는
    카테고리 없음 2021. 7. 3. 04:48

    (읽기 3분) 3만 6천 킬로 위 하늘에 우주 쓰레기, 같은 높이에 통신 위성과 혼재.1 미터 미만의 조각 34 파악할 수 없다. 새로운 관찰과 분석이 필요하다.

    보이지 않는 우주 파편이 인공위성을 위협한다.정지궤도에 있는 파편의 75%는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다.

    약 3만 6천 km 고도로 이전에 알려진 것보다 더 많은 고물 스크랩 조각이 정지위성에 보이지 않는 위험을 주고 있다.천문학자들이 무작위 표본 관찰 중 발견한 것처럼 크기가 1m 미만인 조각의 75% 이상이 감시 카탈로그에 기록되지 않았기 때문이다.연구원들은 개선이 시급하다고 촉구하고 있다.

    ▲우주 파편의 분포. 각 점은 카탈로그 개체를 표시하며 일반적으로 5cm 이상이다.Source http://orbitaldebris.jsc.nasa.gov/photogallery 지구는 쓰레기 문제가 있다. 궤도에서도 마찬가지다. 지금까지 수백만 개의 크고 작은 우주 쓰레기가 지구 주위를 돌고 있다. 결함 있는 위성에서부터 사라진 로켓 상부 스테이지, 위성 충돌 또는 궤도 폭발로 생성된 것 같은 작은 파편까지. 스타링크(Starlink)와 같은 미니 위성의 전체 네트워크는 앞으로 궤도 폐기물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다.

    쓰레기는 영원히 떠돈다.

    가까운 지구 궤도의 스크랩 조각이 시간과 함께 가라앉아 대기중에 오르는 반면, 높이 약 3만 6천킬로의 정지궤도에 있는 잔해는 거의 영원히 남아 있다. 이런 높이에서는 부품 속도를 늦추고 부품을 가라앉힐 잔류 대기가 없기 때문이다.문제는 지상파 기술에 매우 중요한 원거리 통신과 GPS 위성은 바로 거기에 있다.

    ▲우주왕복선 부스터 테스트에서 얻은 산화알루미늄 조각 : Source, NASA http://www.orbitaldebris.jsc.nasa.gov/photogallery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30개의 지구기반 레이더 안테나와 광학 망원경 및 6개의 위성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가 정지궤도에서 우주 잔해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미국 전략사령부에서 유지 관리하는 가장 포괄적인 카탈로그는 지름 1m까지의 조각만 기록하고 나머지는 감시시스템이 확인하기엔 너무 얇다. 아주 작은 물체라도 위성은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

    정지 궤도로 검색

    정지궤도에서 더 작고 여전히 보이지 않는 조각들이 얼마나 많이 나는지 알아보기 위해 Warwick대의 제임스 블레이크와 함께 일하는 천문학자들은 최근 더 강력한 망원경으로 궤도를 조사했다. 라 팔마(La Palma)의 카나리 섬(Canary Island)에 있는 아이작 뉴턴(Isaac Newton) 망원경의 2.50m 광학장치를 이용해 8일간 적도 정지궤도 일부를 스캔했다.

    특별한 이미지 처리 덕분에 연구원들은 약 10cm 크기에 해당하는 21등급 밝기의 물체를 감지할 수 있었다."지금까지 10~20㎝ 크기의 범위를 포함한 개별 샘플이 있었지만 정지궤도에서 이들 물체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우리의 지식은 거의 없다"고 Blake는 말했다.

    75%는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물체

    결과: Blake와 그의 팀은 적도상 3만6천km 고도에서 지구 주위를 도는 129개의 파편을 확인했다.이 물체의 대부분은 지름이 1m 이하였다.Blake는 기록에서 추출한 광곡선은 이런 물체가 형태와 궤도 동작 모두에서 얼마나 다양한지 보여 준다고 말했다.대부분의 파편은 시간이 지날수록 밝기가 확연히 변하기 때문에 제어할 수 없을 정도로 흔들린다.

    ▲이 ESA 그래픽은 지구 궤도에서 모니터링되는 더 큰 물체만 확대해서 보여준다.특히 정지궤도 상에서는 작은 파편이 발견되지 않고 있다. ©ESA 천문학자들이 자신들의 발견을 미국 전략사령부 명단과 비교할 때 이들 중 75%가 명단에 나타나지 않았다.약 1m 크기의 많은 파편도 카탈로그에 기록돼 있지 않았다.또 이 설문을 어느 때보다 면밀히 조사했지만 해상도 한계 부분 맨 아래 물체의 수가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고 Blake는 설명했다.작은 파편 수가 큰 파편보다 훨씬 많다는 뜻이다.

    모든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연구자들에 따르면 우주 쓰레기 모니터링이 정지궤도 등의 고도에서 얼마나 불완전한지를 강조한다. Blake는 "우리는 지구 밖에 무엇이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이 파편들을 조사하고 더 많은 데이터를 얻어야 한다"고 말했다.그들은 고고도 높은 고도로 우주 쓰레기에 대한 조사를 요구했다.

    ▲높이에 따른 궤도위성의 수명 ; 위성 수명은 궤도의 높이에 따라 다르다. 탄도계수 또는 태양활동과 같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추가 매개변수에 영향을 받는다. https://commons.wikimedia.org/wiki "가능한 한 자주 대형 망원경으로 정지궤도를 계속 탐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Blake는 말한다. "이것이 궤도에서 순환하는 우주 쓰레기에 대해 더 좋은 인상을 주는 유일한 방법이다."(Advances in Space Research, 2020; doi : 10.1016 / j.asr. 2020.008)

    출처 : University of Warwickhttp: / www.thescienceplus.com/news  읽기 3분) 3만 6천 km 상공에 우주 쓰레기, 같은 높이에 통신 위성과 혼재.1m 미만의 조각34 파악할 수 없다. 새로운 관찰과 분석이 필요하다.www.thescienceplus.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