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흉터가 없는 치료법 갑상샘암 초기 증상 기능 저하증카테고리 없음 2021. 7. 7. 09:33
갑상샘암 초기 증상 기능 저하증 흉터가 없는 치료법
실제로 주변이나 TV에서 자주 접하는 건강 프로그램 또는 병원을 방문해도 갑상선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그런데 이게 명확하게 어떤 담당을 하는지, 우리 몸 안에서 무엇을 담당하고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몸에서 중요한 일을 맡아 바쁘게 움직이는 내부 장기이며, 평소에 건강하게 보존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관찰을 실시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그럼 갑상선암의 초기 증상을 어떻게 빠르게 발견할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그 부위는 평소 보았을 때 전혀 알 수 없지만, 만약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부풀어 오르고 만질 수 있는 징후가 보인다는 것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기적인 내방을 통해 갑상선 관찰 및 검진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매번 상태분석 결과를 비교하여 이전과는 다른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는지를 빈틈없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로 갑상선 질환 정보에 대해 살펴보면, 이 중에서도 여러 종류가 나뉘어 무수한 설명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대표적인 항진증과 저하증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반대로 저하증에서는 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모든 신체의 기능이 저하되고 약해지는 양상을 비롯하여 매사에 무기력, 기억력 저하,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항진증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식욕은 떨어지는데 체중은 늘어나는 이상 현상이 일어나거든요.그 외에도 체온이 낮아지고 추위를 많이 타기도 합니다.
이 때 갑상선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으로는 해당 부위 자체에 문제 발생으로 호르몬 생산이 감소함에 따라 나타나는 원발성(1차성) 타입이 있으며, 또한 뇌에 발생한 문제로 인해 갑상선 호르몬을 충분히 형성하지 못하고 나타나는 기능 저하로 인해 문제를 일으키는 중추성(2차성) 타입이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위장 질환에 대한 치료법으로 갑상선 고주파 절제술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갑상선의 결절 내에 전극을 정확하게 삽입하여 고주파의 전류를 전달함으로써 거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하여 혹을 치료합니다.
수술과 비교했을 때 적은 통증과 빠른 회복으로 비교적 부담이 없으신 분에 속하며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특징으로 안심하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끔 상담할 때, 걱정되는 부분에서 목소리가 이상해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단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사례는 매우 드물며 종양만 제거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이후에는 갑상선의 기능 이상이 오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치료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환자 자신도 평소에 철저한 관리를 해야 하고 주기적으로 검진을 해야 한다는 점을 깊이 인식해야 합니다. 이는 자신의 건강을 돌보는 데 매우 중요한 사항임을 간과해서는 안 되며 갑상선의 초기 증상을 사전에 발견하기 위해, 또는 예방하려면 수시로 이곳을 방문하여 주의 깊은 관찰로 돌보시길 적극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