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예방법을 알아봅니다. 동맥 경화 치료
    카테고리 없음 2021. 7. 31. 20:48

    안녕하세요 혈관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얘기는 다들 들어보셨을 거예요그러나 나이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나이가 젊음에도 불구하고 혈관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도 많이 보입니다.따라서 지금은 혈관질환이 노인성 질환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동맥 경화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혈관의 가장 안쪽의 내막에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이 좁아져 딱딱해지는 것을 동맥 경화증이라고 합니다.

    동맥경화증이 악화되면 결국 협심증이나 뇌출혈 등과 같은 주요 혈관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으므로 문제가 있으면 동맥경화 치료를 빨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평소 꾸준한 보살핌입니다.예방보다 좋은 치료법은 없다고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평소의 습관을 체크해 두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일단 두꺼워진 혈관의 경우는 쉽게 정상으로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병에 걸리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 비만 등의 경우는 동맥 경화와 세트로 붙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그래서 기본적으로 위장 질환에 좋은 생활 방식이 동맥 경화에 좋은 생활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기본적으로 지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한 동물성 지방을 줄이고 짠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먹는게 좋아요. 일주일에 2~3회 하는 유산소운동이 큰 도움이 됩니다.적어도 30분 정도가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나트륨 배출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노니는 혈관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이외에도 석류와 양파, 오메가3가 풍부한 고등어 등도 역시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이미 심각해진 경우라면 예방이 아니라 적극적 전문 의료를 받아야 합니다.동맥 경화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 치료와 수술 치료 등이 있습니다.약물치료의 경우 막힌 혈관을 열기 위한 약을 주사하는 치료법인데, 혈전용해제를 직접 주사하는 것인데, 가장 보편적인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 치료법인 동맥 경화 치료법은 수술이지만 수술을 통해 혈관을 넓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치료를 통해 혈관을 넓혔다 하더라도 이후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재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후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식습관이나 운동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도 주된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동맥경화 #동맥경화치료 #동맥경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