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시장 자율주행 수준카테고리 없음 2021. 1. 16. 18:31
자율주행차 모르시는 분들 이제 많지 않을 거예요.그 이름 그대로 사람이 운행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차를 자율 주행차라고 합니다.
자동차가 주행 환경을 인지하고 주행 경로를 계획하는 것입니다.자동차 기술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기술이 자율 주행 기술이 아닐까요?지금 이 자동 운전 기술은 정말 코앞에 다가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현재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에 뛰어들어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국가로는 미국, 중국, 독일, 그리고 한국이 있습니다"자율 주행 기술의 최고에 해당하는 제로 레벨은 자율 주행 기능 또는 관련 기술이 전혀 없는 자동차를 가리킵니다. 즉, 지금의 대다수의 차량을 운전하듯이, 가속, 감속, 제동, 각종 동력, 조향 장치등의 모든 부분을 운전자가 직접 컨트롤 하고 있는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일정한 속도를 유지시켜 항속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크루즈 컨트롤도 제로 레벨에서는 포함하지 않는 사항입니다.자율 주행 레벨 1 레벨은 일부 속도 및 브레이크를 제어합니다.1단계부터는 자율주행기술이 조금씩 사용됩니다.1단계는 카메라, 센서를 활용하여 속도와 방향을 선택적으로 제어합니다.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보 장치, 충돌 경고 시스템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단, 정해진 속도를 유지할 수는 있지만, 차선을 벗어날 경우는 경고만 하기 때문에 최종적인 제어는 운전자의 몫입니다.레벨 2는 전반적인 운전은 운전자가 직접 해야 하지만 운전자를 돕는 범위가 넓어지고, 자동차를 운전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조작해야 하는 핸들과 페달에서 손발을 뗄 수 있는 수준입니다.자동차가 그 대부분의 기능을 통합적으로 관리 제어하고 있는 단계입니다.자동 운전 레벨 3은 자동차 시스템이 자동차 제어권을 가지고 주행을 담당하는 단계입니다.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각종 센서를 통해 차량 주변 상황을 파악하고 인공지능으로 학습되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차량을 통제합니다.운전자는 반드시 운전석에 탑승하여 주행 중 돌발상황에 긴급하게 대처해야 합니다.아직 개발되지 않은 자동 운전 레벨 4 단계는 특정 조건에서 완전한 자동 운전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운전자가 없는 무인자율주행도 가능한 수준입니다.영화에서만 봤던 장면이 자율주행 레벨 4단계예요.마지막 단계인 레벨 5는 완전한 자율 주행을 의미합니다.모든 도로에서 운전에 관한 모든 컨트롤을 시스템이 맡습니다. 해당 기술이 상용화되는 시기는 2040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상황이 이렇게 되면 일상에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통사고 감소-차량 절도 같은 교통범죄 감소-보복운전 감소-기술적 실업-긴급서비스 변화 경찰차와 소방차·구급차도 자율주행으로 운행되면 구급대원은 도로상황과 운전에 신경 쓰지 않고 환자의 응급처치에만 신경 쓸 수 있으며, 출동시 다른 자율주행차량은 긴급자동차 접근전 미리 자동주행으로 운행하게 되고, 구급대원은 도로상황과 운전에 신경 쓰지 않고 환자의 응급처치에만 신경을 쓸 수 있으며, 출동시 다른 자율주행차량은 긴급자동차 접근전 미리 자동제어를 할 것. 현재 자율 주행 자동차의 발전 단계는 3, 4 단계입니다.3단계, 4단계에 해당하는 자율주행 업체는 ZMP, 테슬라, GM, BMW, 포드, 폴크스바겐, 볼보, 현대차, 벤츠 등이 있으며, 5단계는 특정 구간으로 제한하여 구글, 애플에 해당합니다.자동차 전문가들은 5단계 진입을 먼 미래로 보지 않는다고 합니다.2020년 국내 3등급에 대한 안전기준 마련과 이에 맞춰 자동차 제작사들은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기술개발 속도가 매우 빠른 만큼 향후 2025년 이후에는 레벨 4를 충족하는 자율주행 기술이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래의 자동차의 모습, 그리고 그로 인해 달라진 일상의 모습은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자율 주행 레벨 5의 자율 주행차가 상용화되면 운전자는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될 것입니다.스마트폰이우리의일상을완전히바꿔놓은것처럼자율주행자동차도우리의일상을크게바꿀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