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막히는 원인을 찾아 비염 축농 증, 코가카테고리 없음 2021. 8. 15. 14:55
비염 축농증 코가 막히는 원인을 찾아서
그런데 비염 축농증, 감기 등 질환마다 콧물의 특징이 달라 증상이 다른 것을 알고 계십니까?
오늘은 질환별로 콧물이 나타나는 특징과 비염 축농증을 악화시킬 수 있는 생활 습관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그래서 이 질환의 경우 치료도 중요하지만 관리도 중요한 질환입니다.
콧속은 적당한 습기를 유지해야 정상적으로 코의 역할을 하며 건조한 실내에서 생활하면 콧속이 건조하여 비염 축농증이 쉽게 발병하고 증세가 악화되기 쉽습니다.
그리고 겨울에는 실내가 너무 따뜻하고 여름에는 너무 시원한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흔히 말하면 온도가 내려가면 코 질환이 심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온도차가 갑자기 커지면 증세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코로 들어갈 수 있는 공기가 갑자기 차가워지거나 갑자기 더워지면 코 점막에 과부하가 걸려 비염 축농증의 증상이 심해진다는 것을 알아 두십시오.
그리고 물 대신 탄산이나 커피 등을 마시는 것도 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탄산이나 커피 등을 많이 마시는데 이는 코 건강을 해칩니다.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와 탄산을 자주 마시면 체내의 수분이 줄어들고 코 점막도 더 건조해집니다.
또한 음주와 흡연은 코 건강에도 매우 나쁜 요소이며 평소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더라도 음주나 흡연 후 비염 축농증 증상이 나타나면 술과 담배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감기에 걸리면 콧물은 시간이 지날수록 노랗게 변하며 기침이 나오지만 1주일 후에는 서서히 사라집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단순한 감기가 아니라 비염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비염이 의심되어 봐야 합니다.
비염 환자들은 외출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또한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하여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면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본원에서 개선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