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오늘은 '검색의 여왕' 요미맘이 노안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많이 먹는 눈의 영양제는 그런 노안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봤습니다.
견고증상은 40대 이후 중장년층에서 많이 나타나며 노화로 인한 현상으로 안구질환에 해당합니다. 수정체를 구성하는 세포섬유의 탄성이 감소함에 따라, 더 많은 섬유가 축적됨으로써 수정체가 단단해집니다. 이렇게 단단한 수정체를 통해서 노인성 원시가 찾아오는데,
노안 증세 중 하나인 노인성 원시는 근처에 있는 물체가 뚜렷이 보이지 않게 되거든요 저희 친정아버지도 책을 읽을 때는 꼭 원시 안경을 쓰고 보곤 하거든요이렇게 노안이 시작되면 수정체가 계속 탄력을 잃기 때문에 직장생활이나 등산, 골프 등 취미생활을 할 때도 불편하고 일상생활을 하는 데 어려움을 느낍니다.
백내장이 오면 눈에 피로가 생겨 사물이나 사람이 이중으로 보이는데 만약 이러한 증상을 보일 경우 안과 병원에서 수술로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므로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소리 없는 시신경 살인자로도 불리는 녹내장은 예방이 중요하며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급성 녹내장의 경우 한쪽 눈에서 청색과 적색의 중간색을 띠는 시야가 보이며 광주변에 통증을 느끼거나 눈의 충혈이 나타납니다.
하나 다행인 것은 녹내장은 안압검사를 통해 쉽게 초기에 진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거나 원시 중장년층이라면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눈 세포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면 뇌로 정보가 잘 전달되고 두뇌가 집중력과 이해력, 기억력이 건강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눈 건강이 뇌 건강과 직결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섭취가 부족한 영양분을 매일 하루에 한 알씩 섭취하여 눈의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