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험물질 글루 부작용?[알림] 속눈썹연장글루카테고리 없음 2022. 4. 30. 10:11
속눈썹 연장 글루 위험 물질 글루 부작용?
속눈썹연장은 세계적으로 한국에서도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뷰티입니다.12월 3일자 방송에서 보도한 자료에서 속눈썹 연장에 사용하는 글루의 위험성, 부작용에 대해 일부 오해의 소지와 잘못된 표현으로 속눈썹 연장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님과 현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혼란과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일상생활에서 접착성분 알러지가 있으신 분은 연장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민감성 테스트를 받으셔야 합니다.
실제 사례 일회용 눈썹을 붙이면 눈꺼풀이 간지럽고 빨개져서 지금까지 딱 두 번 해본 적이 없어요.병원에서 영양제 수액을 받을때 주사기 주변에 고정을 위해 붙이는 의료용 테이프도 주사를 맞고 나서 떼면 그대로 흔적이 남아있어 며칠동안 그 부위가 가렵습니다. 접착성분에 피부의 민감성에는 개인차가 있습니다.환경부 기준에 적합한 미용 접착제(속눈썹 연장글루) 미용 접착제는 순간 접착제의 기본 원료인 시아노아크릴레이트를 기반으로 하며, 제품의 유지력 향상을 위해 하이드로퀴논, 톨루엔, pmma(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 등을 사용합니다.
이들 성분은 피부, 눈, 코, 기관지 점막을 자극하여 높은 농도로 인체에 노출되면 구토, 현기증과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환경부는 생활화학제품의 제조 및 유통에 관한 정확한 기준을 마련했으며 하이드로퀴논, 톨루엔 등은 함유제한 물질로, mma(메틸메타크릴레이트)는 함유금지 물질로 규정했습니다"
- 보도자료 본문내용의
톨루엔이라고 하는 성분은 글루 전반의 성능을 모두 높여주는 성분입니다.접착력, 접착속도, 지속기간 전반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성분이나,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되어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이 성분을 넣어 제조판매한다는 것 자체가 불법입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는 이용하시는 매장에 확인하시고 시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시는 선생님께서는 제품 성분을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메타메틸아크릴(MMA) 성분의 경우 속눈썹 연장 글루의 점도 조절제인 폴리메타메틸아크릴(PMMA)이 글루 내에서 사용 중인 변성으로 인해 PMMA가 MMA로 변성하는 것입니다.그래서 MMA가 검출될 수 있어요처음부터 작정하고 MMA성분을 넣는게 아니에요.
단 모든 연장용 글루에서 MMA가 검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접착제에는 MMA가 들어 있습니다이번 방송 보도도 일부 내용에서 속눈썹 연장 서비스와 기술자체를 호도하는 성향이 매우 강합니다.
눈 주위에 도포한다 라는 표현은 정정하세요.
도포라는 표현은 약 등을 표면에 바르는 것으로 속눈썹 연장 전용 접착 페이를 도포하는 작업이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쓰이는 접착제 성분이 신체의 중요 부위인 눈 근처의 속눈썹에 작업을 하려고 자극을 많이 느끼는 부위이기 때문에 이렇게 기사가 된 것 같습니다.
전문가분들이 정직한 제품에서 정직한 기술로 현장에서 고객님께 기술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문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속눈썹 연장 입문 교육, 이론 교육 중 재료학 그루편에서 발췌하여 공유해 드립니다.
#공정한보도 #공정한기사 #속눈썹연장을제대로알자 #속눈썹연장전문가 #속눈썹연장전용글루 #톨루엔없는속눈썹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