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에서 취업, 창업 못해요?●음주운전, 벌금 내면카테고리 없음 2021. 1. 8. 08:03
베트남 사람 명의로 사업자 등록을 해서 사업을 하는 분들이 많네요.
사업이 잘되면 명의자가 변심할까봐, 사업이 잘 안되면 명의자가 문제를 제기하고…
다들 걱정 많이 했어요.
현지인 명의를 빌리는 각각의 사정이 있네요. 절차가 복잡해서, 비용을 줄이려고, 현지인의 명의가 유리해서... 등등.
그렇지만, 본인 명의로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전과가 있으면 취업하거나 사업자등록을 받기가 굉장히 힘들다고 합니다. 사업을하시는분들은본인의잘못도아니고고의도아닌데어려움을겪는경우가많죠.
근데 뭐...
음주운전 벌금 기록도 전과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요즘윤창호법도생겨서우리준법의식이높아지고그렇죠,지금60,70대분들이 한창일때에는음주운전은흔한일이었습니다. 대중교통이 부족한 저개발국가에서는 음주운전이 불법이라도 실제 단속은 잘 안한대요.
동남아 현지 친구들이 음주운전할 때 걱정돼 끊었더니 괜찮다면서 그대로 운전하더라고요. 대중교통이 없어서 집에 갈 방법도 없기 때문에 경찰도 묵인해 준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우버나 그래프가 있어서 상황이 많이 바뀐 것 같아요.
--------------------------------------
Anyway, 베트남은 외국인에 대해서 엄격하게 대하고 있군요.
베트남 노동법 제 169조 제 1항에 의하면, 외국인 노동자는 베트남이나 외국의 법률에 의한 죄를 범하거나 형사범죄로 기소된 사람이 아니면 안 된다고 합니다.
외국인근로자가 노동허가서(워크퍼밋)를 받기 위해서는 범죄경력이 없고 현재 피의자로 기소되어 있지 않다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즉, 대한민국 경찰서에서 범죄경력조회서를 발급받아
공증을 받은 후 주한 베트남 영사의 확인을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범죄경력조회서를 발급받으면 음주운전 벌금 납부 사실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원칙적으로는 베트남의 노동 허가서를 받을 수 없습니다.
단, 음주운전력이 1회로 혈중알코올농도가 높지 않은 등 '경미한 범죄이며 이미 벌금을 냈다'는 취지의 상세하게 준비를 해서 제출하면 예외가 인정된다고 합니다. 모든 음주 운전 기록에 대해 노동 허가 불허는 아니랍니다. 좀 더 세부적이고 설득력 있는 해명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고 믿습니다.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Never Give Up !
여러분, 준비하고 있는 일 계획대로 이루어지길 빌어요~! 오늘도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