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절차 교통비 지급 후기_렌터카공제조합[니로_하이브리드] 최초 접촉사고보험 처리카테고리 없음 2021. 1. 27. 10:05
서울에 첫눈이 내렸다는
12월 13일 일요일 내 눈에는 피눈물이 흐를려고 했지만, 바로 접촉사.고1.동네 골목에 주차해 두었는데, 2.지나가는 모닝이 오토바이를 피하려다 3.서있는 나의 롤리를 들이받았다.
처음의 사고로 어떻게 대처한 등 할지 당황했지만 아버지가 있어 좋아!! 가해 차량은 렌터카로 미안하다며 바로 보험 처리를 해준다고 한다.
가해 차량이 렌터카 회사에 사고를 접수하고 연락처 교환 후 사고 접수 번호를 받았다.
알고보니까 사고접수번호=보험접수번호래!
그리고 사고난 부분의 사진을 찍어두었는데 여유가 없어서 사고난 부분만 촬영!!
혹시 모르니까 꼭!!전체적인 사진과 주행중의 접촉사고라면, 바퀴의 방향이 나오도록 사진을 찍어두는 편이 좋다고 생각해!! **
12월 14일 오전 가해 차량의 보험회사에서 전화가 왔는데 렌터카공제조합이라고 했다.사고 내용을 대략적으로 말하고 차량 번호 등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차량 보상 방법을 얘기해야 한다.
그리고 이번 사고를 통해 새롭게 안 사실을 이하에 공유한다.
차량을 주차시켰을 경우 피해 차량에도 주간 10% 야간 20%의 과실이 있다.
2. 렌트를 원하시면 위 1회에 진술한 과실로 차량수리를 하신 경우 피해차량 수리비가 100만원 나오는 경우 이해차량이 90만원, 피해차량이 10만원을 부담
3. 렌트 대신 교통비를 지급받는 경우 이해차량 100% 부담으로 피해차량 수리 니로의 경우 하루 교통비 35,000원을 지급받는다고 한다.***************************
보통 위 2번 3번 둘 중에 하나로 협상이 된다고 하고, 저 같은 경우에는 3번을 선택!
렌트하면 회사의 주차등록을 변경해야 하는데 귀찮기도 하고 수리기간이 이틀정도면 된다고 해서 겨우 이틀정도는 버스로 출퇴근! 교통비는 자동차 수리가 끝나고 보험사에서 카센터로 비용을 지불할 때 같이 지불한다고 한다.
이렇게 협상을 한 후 사고 접수 번호(보험 접수 번호)를 가지고 원하는 서비스 센터 또는 카 센터로 가면 된다!
12월 15일 화요일 오후에 기아 서비스센터에 갈까 했는데 그럼 맡기고 찾을 때 연차를 써야 해서ㅠㅠ아버지의 단골 카센터에 맡겼다.
그리고 보험회사 직원에게 수리를 맡긴 카센터 연락처 교통비를 지급받을 계좌이름 주민등록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근데 보험회사 직원들이 다 이런지 모르겠지만 궁금한 게 있어서 전화했는데 안 받고 문자 남겨도 대답이 없다.그리고 하루 지나서 전화가 왔다는... 12월 17일 목요일 오후에 차수리가 끝나!!!
오~ 수리완료 진짜 잘해서 돌아왔어!! 12월 20일 일요일 수리를 맡길 당시 보험사 직원에게 보낸 e메일에는 아직 답변이 없어 교통비는 언제 지불될지 알 수 없다.카센터에서 보험회사에 비용을 청구하고 아마 다음주 쯤에는 카센터와 나에게 비용이 지불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음, 이건 정말 내 생각!
작은 사고였지만, 차의 수리가 완료되기까지 정말로 마음이 무거운 1주일간의 사고는 일어나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ㅠㅠ혹시 첫 사고로 나처럼 당황해서, 수속을 잘 몰라서 답답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봐 남기는 글!!12월 23일 수요일 드디어 교통비가 지급되었다.56,700원 !
보험회사에서 전화를 해 계좌번호를 확인한 뒤 송금한다고 해 하루치만 지급한다고 했다.그러니까 차를 이틀 동안 쓰지 못했는데 왜 하루치만 지급받냐고 물었더니 왜 1.5일치를 주겠다는 거야!!!
왠지 하루치 준다고 해놓고, 뭐라고 하지 않으면 하루치만 내고 나처럼 생각하면 더 주는 느낌이었다.
이른 오후에 전화했는데, 늦은 오후에 돈이 입금!
이렇게 첫 사고가 끝났다.
고생했어 롤리야